[새소식] 환경재단 후원의밤 행사
환경재단의 제15회 그린보트 출항식과 2024년 '세상을 밝게 만든 사람들' 시상식이 지난 16일 더플라자호텔 LL층 그랜드볼룸홀에서 열렸습니다.
환경재단은 2002년 설립된 우리나라 최초의 환경 전문 공익재단으로, 지속 가능한 지구를 위해 정부, 기업, 시민사회와 함께하는 실천 공동체입니다. 이번 후원의 밤 행사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그린보트 출항식과 '세상을 밝게 만든 사람들' 시상식이 있었습니다.
후원의 밤 행사에서는 먼저 그린보트 출항식 선포가 있었습니다. 그린보트는 환경을 주제로 한 크루즈 프로그램으로, 환경 문제에 대한 인식 제고와 생태적 가치 확산을 목표로 합니다. 이번 15회 항해는 내년 1월 15일부터 23일까지 7박 8일 일정으로 진행되며, 부산을 출발해 대만 기륭, 타이베이, 일본 오키나와, 사세보, 나가사키를 방문할 예정입니다. 서울대학교 김종성 교수님께서 출항식에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셨습니다.
또한, 이번 후원의 밤 행사에서는 '세상을 밝게 만든 사람들' 시상식도 진행되었습니다. 해당 시상식에서는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인물들을 선정해 공로를 기리는데요. 이번 시상식에서는 환경, 학계 전문가, 문화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었습니다.
학계 전문가 부문에서는 서울대학교 김종성 교수님이 수상하셨습니다.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이번 후원의 밤 행사에서, 김종성 교수님의 수상을 다시 한번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