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 2017년 한국해양학회 춘계학술대회
지난 4월 19일, 가을의 결실을 위해 꽃망울을 터트리는 꽃들 속에서, 우리 미래의 결실을 위한 학회가 부산에서 개최되었습니다. ‘바다에 희망을 그리다-해양과학기술혁명과 우리의 미래’라는 주제로 한국해양과학기술협의회가 이틀간 주최한 본 학회에 저희 해양저서생태학 실험실에서도 바다의 미래를 함께 하기 위해 참여하였습니다.
[사진] 포스터 발표: 김동우 학생(한국 서해 갯벌 조간대 저서미세조류의 시공간 분포 특성 파악에 대한 연구)
[사진] 포스터 발표: 김호상(캄보디아와 호주 맹그로브 숲에서의 일차 생산량 공간 차이에 대한 연구)
[사진] 포스터 발표: 추승오 학생(부유사 노출에 따른 어류의 산소 소비율 변화 연구)
[사진] 포스터 발표: 노준성&김지현(이매패류의 유류기원 PAHs 축적에 대한 연구)
이번 춘계학술대회에서 우리 해양저서생태학실험실은 지난 추계학술대회에 이어 총 네 편의 포스터를 발표하였습니다. 노준성 학생(박사과정)과 김지현 학생(학부)이 공동저자로 참여한 한 편 외에 세 편의 포스터는 모두 석사과정의 발표였습니다. 이 같은 경험이 축적되어 참여한 학생들 모두 한국해양과학의 든든한 일원으로 발전하길 기원합니다. 이런 소망을 아시는지 김영석 해양수산부 장관님께서 ‘우리나라는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바다를 어떻게 활용해 가치를 창출하는지에 따라 미래가 정해진다.’고 말씀하시며 앞으로 해양과학 분야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는 격려의 말씀도 해주셨습니다.[사진] 김영석 해양수산부 장관 격려사